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산청엑스포와 함께 할 유튜브·블로그 등 2개 분야 총 18명 선발
동의보감촌 팸투어 진행…내달부터 산청엑스포 홍보요원으로 본격 활동 시작

입력 2023-08-29 09:04

서포터즈 발대식(단체사진)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25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에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남도 제공.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25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에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 조직위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 홍보영상 시청, 행사 안내 프리젠테이션, 활동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엑스포 정보를 직접 체험해보는 동의보감촌 팸투어도 진행했다. 팸투어는 산청 농·특산물 시식, 공진단 만들기 체험 등 엑스포 행사장 오면 체험 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해 서포터즈에게 제공했다.

한편, 조직위는 지난 7월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 된 26명의 지원자 중 유튜브·블로그 등 2개 분야 18명의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를 선발했으며, 내달 1일부터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통해 본격적으로 엑스포 홍보에 나선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온라인의 영향력이 커진 요즘 SNS서포터즈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산청엑스포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에 노력해 주시고 각자가 홍보대사라 생각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내달15일부터 오는 10월 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현재 산청엑스포 누리집·네이버 등 온라인과 NH농협은행·경남은행·새마을금고·엑스포 조직위 등 오프라인을 통해 내달 14일까지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17% 저렴하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