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4 업데이트 실시

입력 2023-09-14 15:48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4 업데이트
(이미지제공=넥슨)
넥슨은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을 담은 시즌 4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테마 ‘공동묘지’를 배경으로 하는 공용 트랙 4종과 스피드전 트랙 ‘WKC 상하이 서킷’을 추가하고 ‘드라키’, ‘꼬마유령’ 등의 시즌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또한, 드리프트 시 트랙 위에 새겨지는 라인을 꾸밀 수 있는 치장 파츠 ‘스키드’를 업데이트해 게임 내 꾸미기 요소를 한층 더 넓혔다.

‘모드 연구소’에 신규 모드 ‘크로스오버전’도 선보였다.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로, 게이지를 모아 부스터를 획득하면서도 아이템 기반 공격·방어의 묘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템 전에서는 신규 큐브 아이템 3종을 추가해 전략의 다양성을 확대했다. 거대한 ‘대왕 바나나’, 상대 팀의 아이템을 확인 가능한 ‘스캐너’, 빠르게 질주하며 적을 방해하는 ‘사이렌’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아이템은 난이도 3 이상 트랙과 그랑프리에서 등장한다.

더불어, 지난 시즌부터 중점적으로 이어온 이용자 경험 개선사항을 대거 적용한다. 네트워크 환경에 기반해 매칭 과정을 개선하고 AI 매칭의 옵션과 난이도를 고도화해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주행을 즐기도록 지원한다.

또한, 보유 라이선스에 따른 트랙 이용 제한을 없애고 그랑프리 입장 조건을 완화해 이용자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이외에도 주행 중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인게임 플레이 화면 UI를 개편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성을 높였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새 시즌을 기념해 ‘블랙베리 레이서 토비’, ‘1만 5000 루찌’를 획득하는 ‘시즌 4 부스트 쿠폰’ 번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크로스오버전에서 완주, 부스터 충전, 순위 달성 등 특정 미션 완료 시 ‘서커스 카트바디’와 루찌 보상을 각각 지급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드리프트 모드 모여!’ 이벤트를 통해 총 5000 루찌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20일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BETA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TWIP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트위치 팔로워 및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이상, 정기적인 콘텐츠 제작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에겐 활동 기간 동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콘텐츠 게시 횟수에 따라 트윕캐시, 넥슨캐시 등 리워드를 제공해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