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상수도본부 민원담당 공무원 스트레스 해소…힐링캠프 실시

실무직원 30여 명 대상, 1박2일 힐링캠프…재충전의 기회 제공

입력 2023-10-06 10:47

상수도 민원업무담당자 힐링캠프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민원업무담당자 30여 명이 강원도 홍천에서 힐링캠프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가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민원 공무원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전날(5일) 강원도 홍천군 소재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에서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전화 및 방문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 담당자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수도사업본부 소속 민원 담당 공무원은 포레스트 워킹과 비움 명상 등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삶에 대해 통찰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앞으로도 민원업무 담당자 마음건강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 목공체험 등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일선 민원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은 물론이고 나아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수도사업본부는 힐링캠프가 진행된 홍천에서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직원들의 릴레이 지지 선언이 이어졌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