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밀양시,'밀양 청년 힐링 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3-10-16 16:56

20231016-밀양 청년 힐링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1)
밀양 청년 힐링 페스티벌 개막식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밀양시는 삼문동 밀양강 둔치 일대에서 밀양강 가을 축제 연계 청년 힐링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년 예술인 청춘마이크, 청년마술사, 부산대 댄스팀, 청소년 동아리 등 재능있는 청년들이 끼를 발산하며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타로, 퍼스널 컬러, 요가(명상), 게임존, 화풀이존 등 청년과 시민들에게 힐링의 기회도 제공했다.

또한 밀양시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정보공유도 할 수 있는 밀양 청년 소통의 방도 운영해 대학생, 청년 창업가, 농업인 등 분야별로 흩어져 있는 청년들의 만남의 공간을 마련했으며, 일자리지원장려금, 청년월세지원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 정책 사업도 홍보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동안 청년들이 직장생활, 육아, 취업 준비 등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방문한 청년들과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일호 시장은 “청년 힐링 페스티벌은 밀양강 오딧세이를 비롯한 가을 축제들을 연계해 청년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주거, 일자리, 문화 등 분야별 다양한 밀양시만의 청년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밀양=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