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의왕시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여가부 장관상 수상

의왕시 가족센터,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3-12-07 16:42

의왕시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여가부 장관상 수상
7일 의왕시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여가부 장관상을 수상, 전수식에서 고나련부서 직원들이 김성제 의왕시장(중앙)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시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여가부는 전국 227개소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4개 평가영역과 13개 평가지표를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아이돌봄서비스 성과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참여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91개 도시 가운데 29개소가 A등급을 받았으며 의왕시를 포함한 경기도 내 3개 시-군이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생후 3개월 이상~만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맞벌이 등 양육공백이 발생했을 때 아이돌보미가 방문, 1: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가족센터에 아이돌봄 서비스를 위탁 운영, 현재 161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 중이며 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인권 감수성 관련 교육을 포함한 양성·보수 교육 등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아이돌봄 지원 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애써준 가족센터와 돌보미 덕분”이라며 “앞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한 돌봄 사업 서비스 질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