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이웃돕기 성금 전달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온정으로 새해 시작

입력 2024-01-04 09:16

거제시청 청사 전경.
거제시청 청사 전경.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일 2024년 새해를 시작하며 ‘온가족보듬사업’ 대상 한부모가정에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웃돕기 성금 246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연말 가족센터 사례관리 대상인 한부모가정의 한 아버지가 배달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던 중 교통사고로 손을 다쳐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다. 이 가정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어려운 생활환경에 처하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한 익명의 기부자가 주도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모금 활동을 시작했다. 보훈단체인 무공수훈자회 회원, 거제대학교 amp25기 회장 및 동기회, 율포초등학교 29회 동기회, 거제초등학교 72회 동기회, 친환경 리빙쏘일 대표, 천주교 고현성당 사목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이 온정의 손길을 보냈고, 모금액은 거제시가족센터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됐다.

기부자는 “많은 단체와 지인들에게 소식을 전하면서 모금이 될지에 대한 의문을 품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호의를 보여주고 격려해줘서 내가 더 힘을 얻고 위로받았다”고 말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가정에서는 “너무나 막막하고 답답한 상황에서 내밀어 주신 도움의 손길은 저에게 살아갈 수 있는 한줄기 희망의 빛이 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거제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은 지역 내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가족센터 가족사업2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