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늘의 브릿지경제 1면] ‘토종 AI칩 양강 합병’…SKT·KT, 글로벌 공략 위해 덩치 키운다

입력 2024-06-13 08:00

‘토종 AI칩 양강 합병’…SKT·KT, 글로벌 공략 위해 덩치 키운다

토종 AI반도체 업체 리벨리온과 사피온코리아가 합병을 추진한다. 양사는 각각 KT와 SK텔레콤을 최대 주주로 두고 있다. 글로벌 AI인프라 시장 선점을 위해 이동통신사 양사가 손을 맞잡은 것으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양사의 합병으로 AI반도체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0613_01010101

 

지면보기 바로가기  http://www.viva100.com/newspaper/

 

HD현대, ‘무인·친환경·AI’로 조선업 패러다임 바꾼다

HD현대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친환경 기술 등 혁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조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설 특사' 구본상의 화려한 복귀…LIG넥스원, 美 방산시장 뚫는다

이른바 ‘설 특사’로 경영행보의 족쇄가 풀린 구본상 LIG그룹 회장이 미국에 ‘K-방산’의 깃발을 꽂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글로벌 방산 시장의 ‘꿈의 무대’로 꼽히는 미국은 연간 국방 예산이 약 1000조원에 달해 ‘천조국’으로 불린다.

 

 

카자흐와 핵심광물 탐사·개발·사용 협력 합의…尹 “미래지향 파트너십으로 육성”

한국과 카자흐스탄은 12일(현지시간) 공급망 경제안보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4차 산업 시대에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핵심 희소광물의 개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해 주목된다.



고금리 부담에 번 돈으로 이자도 못내는 기업비중 ‘역대 최고’

고금리 부담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으로 이자 비용도 감당하지 못하는 국내 기업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업의 성장성과 수익성도 큰 폭으로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의 인기기사]

우리은행 되풀이되는 횡령사고에 CEO 책임론

더 작고 조용하게…더 뜨거워진 소형가전 시장

연간 최대 570만원 지원, '국가장학금' 신청 서두르세요

가덕도 신공항부터 위례신사선까지 '유찰 또 유찰'… 공공 인프라 '비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