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야구장으로 나온 '이마트 패밀리 데이'…체험 이벤트 '가득'

대표 입점 브랜드 행사부스 열고 곳곳서 팬 참여 게임 및 경품 증정
야구와 유통 시너지 창출…고객에 매장 밖 새로운 경험 제공

입력 2024-06-18 06:00

[사진] ‘이마트 패밀리 데이’ 포스터
이마트 패밀리 데이 포스터.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SSG랜더스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NC다이노스와의 주말 3연전을 맞아 ‘이마트 패밀리 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 패밀리 데이는 유통업과 스포츠를 융합한 브랜드데이 행사다. 이마트 매장이 아닌 야구장에서 벌이는 이벤트로, 고객을 향한 감사함을 매장 밖에서도 표현한다는 것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야구단을 인수한 이후 매년 특별 기획한 유니폼 제작과 고객 참여 이벤트 등 유통과 야구를 결합한 마케팅을 선보여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이마트는 이번 ‘이마트 패일리 데이’를 맞아 인천SSG랜더스필드를 찾은 야구팬들에게 이마트 매장에 입점한 대표 입점 브랜드들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부스와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SSG랜더스필드 프런티어(1루) 광장에서는 식료품, 일상 용품 등 이마트 내 인기 브랜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이마트 패밀리 부스’가 설치된다.

이번패밀리 부스에는 하림, 동원F&B, 유니레버, 리스테린, 에너자이저, 몬스터에너지, 프란츠 등 총 7개사가 참여해 야구 팬들에게 축제의 맛을 더한다. 이마트 패밀리 부스 옆에 위치한 게임 ZONE에서는 ‘패밀리 티 배팅’ 등 게임이 마련돼 결과에 따라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어 야구장에서도 ‘이마트 패밀리 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야구장 프론티어 게이트, 스타벅스 게이트, 도드람 게이트, 3번 및 7번 게이트에서는 매 경기당 1만명에게 ‘노브랜드 미네랄 워터’를 증정한다. 또한 외야 패밀리존, 홈런커플존 좌석이 ‘이마트 홈런존’으로 운영돼 SSG 선수가 이마트 홈런존으로 홈런을 기록할 시 추첨을 통해 관람객에게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마트 패밀리 데이 기간동안 선수단은 ‘이마트 패밀리 데이’ 스페셜 유니폼과 모자를 착용하고 출전한다. 스페셜 유니폼은 이마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와 슈퍼히어로 일렉트로맨 마스코트를 활용해 이마트 개점 년도와 랜더스의 신규 로고를 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마트 스페셜 유니폼은 온라인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SSG닷컴과 SSG랜더스 내 온라인 샵 by Emart 사전 판매를 진행했고,오프라인에서는 21일 오후 4시부터 SSG랜더스필드 외야 7번 게이트 옆에 위치한 ‘랜더스 샵 by Emart’에서 스페셜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다.

‘랜더스 샵 by Emart’에서 이마트 스페셜 유니폼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이마트 패밀리 데이’ 기간동안 랜더스 응원봉인 ‘쓱봉이’를 200원에 구매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랜더스 샵 by Emart’ 온라인 사전 구매를 한 고객은 현장에서 온라인 주문번호 제시 후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랜더스 샵 by Emart’에서는 21일부터 3일간 유니폼, 저지, 피규어 등 랜더스 10대 품목을 삼성카드로 구매 시 7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쇼핑 혜택은 물론 즐거움을 선사하며 유통과 야구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쓱세일, 랜더스데이 등의 행사로 좋은 물건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유통기업의 본질을 야구와 결합해 가치를 높였다. 야구 개막에 맞춘 랜더스데이와 가을 야구 종료 시점에 진행되는 쓱데이는 야구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다 보니 고객들이 보다 쉽게 기억하게 됐다. 나아가 ‘스타벅스데이’, ‘노브랜드 버거 데이’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각사의 특성을 살려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팬과 고객에게 기존의 사업장에서는 보여줄 수 없던 콘텐츠와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햇수로 3년차를 맞은 이마트 데이 행사는 해마다 풍성한 이벤트와 캠페인으로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유통과 스포츠를 아우르는 다양한 캠페인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ssy1216@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