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B그라운드] '괴물신인' 라이즈의 청춘을 보다… 신곡 '붐붐 베이스'차트 점령

입력 2024-06-18 16:49

라이즈
그룹 라이즈의 멤버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괴물신인’ 라이즈(RIIZE)가 첫 미니앨범 발매로 대세기운을 이어간다. 라이즈 첫 미니앨범이 발매된 지난 17일 오후 8시부터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RIIZE The 1st Mini Album ‘RIIZING’ Premiere’가 성황리에 열렸다.행사에는 라이즈 멤버 앤톤, 소희, 원빈, 은석, 쇼타로, 성찬이 참석했다.

타이틀곡 ‘붐 붐 베이스’는 펑키한 디스코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음의 높낮이로 점차 깊어지는 친밀감을 나타낸 곡 전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서로에 대한 설렘을 자유롭게 표현한 청춘의 모습이 담긴 가사가 특징이다.

발매 직전 취재진과 만난 성찬은 “처음 이곡의 데모를 듣고는 멤버들이 다 같이 ‘이거다’ ‘됐다’라고 했을 정도로 운명적인 곡”이라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은석은 “기존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덜고 라이즈만의 절제를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무대 위 퍼포먼스를 정의했다. 쇼타로는 “특히 베이스 기타 연주를 들어보시면 쿵쿵 울리는데 심장을 두드리는 느낌”이라고 남다른 애정을 밝혔다. 앤톤 역시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담기 위해 멤버들이 녹음실에 같이 들어가서 녹음하기도 했다”는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대세 아이돌' 라이즈 컴백
그룹 라이즈가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 발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브라질, 핀란드,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대만 등 전 세계 9개 지역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TOP100 차트 1위 및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한터차트, 교보문고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일간 1위에 올랐다.

한편, 라이즈는 첫 미니앨범 ‘RIIZING’(라이징) 발매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과 그랜드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희승 기자 press5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