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새로운 도전을 자연스럽게’… 김해 미네르바에듀, 크라우드펀딩 교육 성료

- 24~26일 진영서 크라우드펀딩 강의 개최
- 장점·정책·기획·마케팅 등 교육내용 다채

입력 2024-06-27 17:21

크라우드펀딩 교육 2일차 우창성 대표님 교육 (1)
사진=미네르바에듀 제공
새로운 도전이 자연스러운 환경,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 교육이 경남 김해에서 펼쳐졌다.



김해 에듀테크 기업 미네르바에듀는 지난 24~25일 김해 진영읍에 있는 김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김해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 진영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크라우드 펀딩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미네르바에듀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김해 및 진영 소재 기업들의 자립 역량을 기르고 사업 활성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 내 창업·펀딩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본 경험이 있거나 진행해 볼 의향이 있는 기업 대표 또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소상공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와디즈의 최동철 부사장, 김미리PD와 기버 우창성(전 와디즈 PD팀장) 대표가 강사진으로 구성돼 마이크를 잡았다.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펀딩을 넘어 스토어, 공간, 파이낸스, 파트너스 등 사업 영역을 새롭게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종합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이다.

최 부사장은 크라우드펀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장점·활용방안과 카테고리·테마별 성공사례, 크라우드펀딩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정책 등을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다.

이어 우 대표는 펀딩 스토리를 기획하는 법, 펀딩 금액을 설정하는 법, 크라우드펀딩에 적합한 매력적 콘텐츠를 만들고 생산하는 법 등 방법론적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했으며 김 PD는 크라우드펀딩 내용을 홍보하고 광고하는 전략 등 마케팅 스킬을 강의했다.

행사를 주관한 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는 “대중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이라는 분야를 쉽게 설명·교육함으로써 청년들의 창업이나 펀딩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고 자생력을 갖춘 기업도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김해의 산업, 경제 기반이 더욱 탄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교육 및 사업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네르바에듀는 청소년들의 ‘팀 프로젝트’ 역량 강화를 위해 창의력 교육, 로봇·SW·AI강의,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 융합교육 및 PBL(Project Based Learning)교육, 자격증 교육, 경진대회 개최·운영 등을 진행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팀 프로젝트 활동을 돕는 온라인 협업 툴인 ‘꾸럼e’를 주력 콘텐츠로 꾸준히 사업 및 활동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경남=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