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동구 한강청장 “조치 사항 즉시 개선 노력하겠다”

27일 김동구 한강청장, 녹색기업 지속가능한 발전 소통간담회 참석

입력 2024-06-27 17:49

김동구 한강청장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27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 녹색기업 소통 간담회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한강유역환경청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27일 “한강청 조치사항은 즉시 개선하고, 정부 소관사항은 환경부에 제도개선을 적극 요청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동구 한강청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호텔에서 녹색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임원급 소통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녹색기업의 환경분야 제도개선과 운영간 애로사항을 논의했다.

아울러 SK하이닉스(주)의 ‘ESG경영우수사례’를 공유해 녹색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이날 녹색기업에서 제시한 주요 논의 사항은 환경정책의 홍보채널 공유와 통합허가사업장 환경관리인 교육제도 개선, 대기오염배출시설의 새로운 오염물질 확인에 따른 변경신고 개선 등이 제안됐다.

SK하이닉스(주)에서는 사업장에서 운영중인 ‘SK하이닉스의 친환경정책’, ‘협력사 ESG지원 프로그램’, ‘전과정 측면의 환경관리 현황’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수한 친환경 경영사례를 공유했다.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은 “녹색기업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에 더 적극적인 참여를 협조드린다“고 당부했다.

하남=김아라 기자 smileara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