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리서치알음 "조광페인트, 조선 수주 흐름 타고 수혜입을 것" 투자의견 '긍정'

입력 2024-07-01 14:56

조광페인트
(이미지=조광페인트)
리서치알음이 조광페인트가 조선사들의 수주 개선 흐름의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긍정적인 투자의견과 함께 목표주가는 1만150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대표는 “최근 조선사들의 대규모 수주와 연동되어 선박용 도료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조선업 호황이었던 시절, 선박용 페인트 규모가 건축용보다 많았던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조선 호황 사이클에서 선박용 페인트 업체들의 수혜는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체 페인트 시장에서 건축용, 자동차, 조선의 수요가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조선은 특수 페인트가 사용됨에 따라 타 전방 산업 대비 이익률이 높다”고 부연했다.

최 대표는 조선 산업 공정상 수주-도장 간 2년이라는 시차에 따라 22년부터 시작된 한국 조선업의 호황은 24년 실적 증가로 연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최근 선박용 페인트 시장에서 동사의 제품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시장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올해 최대 수혜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3년 매출액 기준 선박용 페인트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자회사 ‘조광요턴’이 29%로, 1위 KCC(30%)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리서치 알음에서는 자회사 실적도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짚었다.

최 대표는 “2차전지 방열소재를 제조하는 조광페인트의 자회사 씨케이이엠솔루션 역시 손익분기점 달성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31분 현재 조광페인트는 전거래일 보다 150원(2.09%) 오른 7320원에 거래 중이다.


이원동 기자 21cu@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