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남대표도서관, 여름방학 기간 진로 탐색 독서 프로그램 운영

김해외고 교육재능나눔동아리 혜윰, 멘토 역할
오는 26일까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 통해 신청·접수

입력 2024-07-08 11:05

브릿지경제신문
경남대표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내달 1~4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남도 제공.
경남대표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내달 1~4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0~26일까지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해외고 교육재능나눔동아리 혜윰과 함께 중학교 2·3학년 각 10명씩 총 20명을 대상으로 4회차로 진행된다. 1주차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2~ 4주차는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중국어 원서를 활용한 독후 활동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활동을 통해 멘토들에게는 재능기부를 통한 보람과 진로 체험의 기회가 되고, 중학생 멘티에게는 중국 문화 및 문학 작품을 쉽고 다양한 시각에서 접할 기회가 돼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민철 경남대표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저오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