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양시 하계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 개최

최대호 시장 “실패해도 든든하게 뒷받침”

입력 2024-07-24 16:50

안양시 하계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 개최
24일 안양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4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를 마친 학생들이 최대호 안양시장(가운데 줄 중앙)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양시 제공
최대호 안양시장이 24일 오후 2시 시청사 4층 회의실에서 ‘2024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청-사업소-구청-행정복지센터-복지관-도서관 등 현장에서 행정업무를 체험 중인 대학생 100여명이 참석, 청년정책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최 시장과 소통시간을 가졌다.

또 시에서 제공 중인 인공지능(AI) 자소서 플랫폼을 활용,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등 취업 특강 시간도 마련했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행정업무를 체험, 직장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연수에 참가 중인 한 대학생은 “행정기관에서 근무해보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안양 탐방’이라는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안양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최대호 시장은 “실패를 용인하지 않는 현대 경쟁사회에서 꺾이지 않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며 “실패하더라도 계속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시가 든든하게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4일 시작된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