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전월세 임차인 '부동산계약, 이렇게 쉬웠어?' 부동산 베스트셀러 1위

입력 2024-08-03 12:47

clip20240803085844
(사진제공=지혜로)




도서출판 지혜로는 최근 출간한 ‘부동산 계약 이렇게 쉬웠어?’가 교보문고, YES24 등 대형서점 부동산, 재테크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부동산 계약이 처음인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이 전세사기 위험을 피해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부동산 계약 이렇게 쉬웠어?’는 부동산 초보자를 대상으로 좋은 집 고르는 방법부터 임차인의 권리 보장받는 법, 대출 활용법, 전세사기 피하는 법, 보증금을 온전히 돌려받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사기 케이스를 7가지로 분류하고, 사전에 피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 전세사기 우려로 부동산 계약을 어려워하는 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0여 년간 부동산 투자 전문가로 활동한 저자 송희창(송사무장)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임차인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모두 담아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와 삽화를 수록하고, 부동산 방문시 활용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함께 제공한다.

송 작가는 “전세사기 피해자 대부분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로 처음부터 리스크가 있는 부동산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계약한 경우가 많다”며 “‘부동산 계약 이렇게 쉬웠어?’를 통해 기초적인 부동산 지식과 계약방법만 알고 있어도 좋은 매물, 유리한 조건, 저렴한 가격으로 계약하고 전세사기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류용환 기자 fkxpfm@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