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영양군,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154계단 도약

224위→70위로

입력 2024-08-10 17:18

경북 영양군,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154계단 도약
사진 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에서 당초 224위(226개 자치단체 중)에서 70위(24년 7월 기준)로 도약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은 소비자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이를 조합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영양군은 커뮤니티지수가 당초보다 7배가량 성장했다. 소비자 참여와 소통량,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대화량이 높게 증가한 것으로 영양군은 분석했다.

영양군은 올 3월 말부터 유튜브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200명이 채 되지 않던 구독자 수가 7300여 명으로 증가했다. 평소 영양을 모르는 사람에게 영양을 알리는 기반을 마련해 딱딱한 군정홍보가 아닌 다른 시각으로 진짜 영양을 보여주겠다는 생각으로, SNS와 유튜브 등 친근한 정책홍보에 특색있는 아이디어를 더해 영양군을 알리고 있다.

유튜브 공식 영양HB채널은 다양한 콘텐츠를 패러디(문학의 낮, 현커 가능 등), 자체적인 기획(임용된 김에 영양일주, 홍보팀 시리즈, 드셔보셩 등) 등으로 다채로운 모습으로 영양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군만이 가지고 있는 가치와 매력을 작은 네모 틀 안에 담아 진짜 영양, 친근한 영양과 같은 부담 없는 콘텐츠로 구독자와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양=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