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미래·상품·입지 3박자 모두 갖춘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눈길

- GTX-C노선 인덕원역(예정),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추진)
- 호텔급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입력 2024-08-21 09:56

clip20240821095101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들어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미래, 상품 입지를 모두 갖춘 단지로 관심을 높이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 656-1번지 일대에 2개 단지로 조성된다. 1,2단지를 합쳐 40,246㎡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2,800㎡으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 동에 전체 1378가구 규모다.

분양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와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실버타운으로 조성되는 ‘스위트’의 경우는 2단지 물량의 완판이 임박했고, 후속 공급을 시작한 스위트의 1단지 역시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함께 구성되는 분양형 오피스텔 역시 계약 열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형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되며 내년 입주를 앞두고 있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오는 2028년 개통을 알린 GTX-C노선 인덕원역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인덕원역은 GTX-C노선을 시작으로 향후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환경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 3월에는 경기도가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을 포함시킨 ‘경기도 철도기본계획(2026~2035)’을 발표하면서, 이 노선이 의왕백운밸리를 지나가는 것으로 추진하겠다고 하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또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아 차별화된 설계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련해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높은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 단지는 대규모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클럽 포시즌’을 통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클럽 포시즌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이 마련되며 이와 연계해서는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버타운인 ‘스위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제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걱정 없는 런드리 서비스,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병원과 협업을 통해 고품격 의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매년 1회 무상으로 제공되며, 시설 내 24시간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체없이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외에도 단지는 최근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MOU)를 체결하면서,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이에 따라 실버타운 ‘스위트’에는 삼성전자의 AI 가전과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해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변으로는 백운호수, 바라산, 백운산 등이 천혜의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더불어 도보거리에는 대규모 복합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편의성도 우수하다.

또한 청계 IC가 바로 옆에 자리하며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을 20분대 접근할 수 있고, 분당 및 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훈식 기자 ch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