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소통 활성화‘수다학교’운영

입력 2024-08-22 09:05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소통 활성화‘수다학교’운영
3기‘수다학교’는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세 번째로 추진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으로, 남양주시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구성원 및 남양주 시민의 역량 강화와 소통 활성화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다.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마을공동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 ‘수요일에 다같이 소통하는 학교’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3기 ‘수다학교’는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세 번째로 추진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교육으로, 남양주시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구성원 및 남양주 시민의 역량 강화와 소통 활성화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위기와 전환의 시대, 마을공동체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리듬으로 마을공동체의 비전을 공유하는 액션테라피 워크숍 △우리 지역을 바꾸는 마을활동가의 힘 △더불어 함께 상생하는 우리마을 이야기 △타지역 마을공동체 사례를 알아보는 천개의 마을에서 천개의 이야기 등 총 5강으로 구성됐다.

또한 남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지 탐방이 함께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30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행정지원과 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곽용환 행정지원과장은 “주민주도 공동체 활동의 주체인 시민들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동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나눔활동, 청(소)년활동, 마을정원가꾸기, 공동체활동, 아동돌봄, 청년공동체활동 등 6개 분야 48개소를 선정·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동체의 날, 우수마을 콘테스트, 성과공유회 등을 통해 시민 공동체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남양주=최달수 기자 dalsu01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