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신한은행,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 개강

입력 2024-08-26 12:56

clip20240826115524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 개강식에서 최기원 신한은행 기업솔루션부 부장이 축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신한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ESG) 전략에 따라 상생 선순환을 추구하는 신한은행의 ESG 프로그램이다.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 노하우 등 사업 성공을 돕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2017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약 900명이 수료했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31기’에서는 자영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8주간 ▲브랜딩 및 홍보전략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제도 등 사업체 운영에 유익한 교육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사업 경영을 돕고자 양질의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진심을 담은 상생금융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Advance’ 과정을 신설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설립과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과의 지속적 상생을 위해 ▲1:1 멘토링 프로그램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세무, 법률, 상권분석 등의 지식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에게 찾아가는 특강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노재영 기자 no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