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 연속 1위

입력 2024-09-13 09:04

AKR20240913023100003_01_i_org (1)
이보나 삼성전자 상무(오른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5일 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단계 전반의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뢰성, 완전성, 정보 품질, 최신성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하나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의 특징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별 주요 인공지능(AI) 기능의 활용 예시를 ‘AI 라이프 페이지’를 통해 소개해 유용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싱스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AI 진단으로 청소나 교체, 고장 대처 등이 필요한 때를 알려준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연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의 AI 가전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화평 기자 peace20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