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나주시, 2024 나주변화 보치아 생활체육대회 성료

나주·무안·광주 16팀 참여, 중증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도모

입력 2024-09-23 15:16

2024 나주변화 보치아 생활체육대회
지난 20일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2024 나주변화 보치아 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사진= 나주시)
중증장애인 스포츠인 2024 나주변화 보치아 생활체육대회가 지난 20일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패럴림픽 대표 종목 중 하나인 보치아는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하여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2인 1조의 팀을 구성해 진행하며 나주와 무안, 광주지역 16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보치아에 대한 홍보와 중증장애인의 스포츠 여가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출전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박상준 나주변화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이번 대회가 장애인의 스포츠 취미 생활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의 체육, 예술, 문화 활동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나주시 복지환경국장은 “나주시는 장애인 생활체육의 거점인 반다비 체육센터 설립 등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이 되었듯이 나주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민선 8기 공약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공공 생활체육 시설인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나주= 조재호 기자 samdad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