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금투협, '퀀트 모델링 실습'·'자산운용사 신입사원'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9-25 13:27

금융투자협회
(사진=이원동 기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Quant 모델링 실습’과 ‘자산운용사 신입사원(주간)’ 집합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퀀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Quant 모델링 실습’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집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실전 트레이딩 중심의 퀀트 모델링 실습을 통해 교육생 스스로 퀀트 운용 모델을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단기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특히 현업 퀀트 운용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퀀트 투자모델 구조와 운용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투자전략별 퀀트 모델링을 통해 리스크관리와 자산운용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주 2일(화·목)에 걸쳐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총 교육시간은 10일, 40시간이다.

아울러 협회는 ‘자산운용사 신입사원(주간)’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월 16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펀드 개요부터 실무, 마케팅, 세무회계 등 자산운용사 업무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짜였다. 나아가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실전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2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4일(월~목) 주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두 교육 모두 수강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동 기자 21cu@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