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해 뒷고기 레시피 공모전 대상에 ‘뒷통엔 오이지’ 선정

입력 2024-09-29 13:18

김해뒷고기
사진=김해문화관광재단 제공
재단법인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최근 김해문화의전당 M층 대회의실에서 ‘김해뒷(do-it) 고기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해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뒷(do-it)고기 레시피 공모전은 제2회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하고 페스타 부스 입점을 해‘뒷고기’요리를 직접 판매함으로써 레시피 발전 및 시민 관심도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본 공모전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전문심사위원 심사와 시민투표를 통해 △뒷통엔 오이지(대상) △뒷고기 치차론(최우수상) △뒷고기 풀드포크 버거(우수상) △샥슈카 뒷고기 버거(우수상) △뽈살 부추 카레(우수상) △김해뒷고기 바비큐 플래터(특별상) 등 6개의 레시피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인만큼 김해뒷고기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김해수로왕릉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6개 외 부산 유명 음식점 및 김해쌀로 만든 주류 부스 등이 입점 할 예정이다.

경남=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