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IPA-인천상공회의소 인천항 통한 수출입 증대 노력 다짐

4000여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10-03 08:33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 업무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사진우측에서 두번째)와 이상범 인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사진 좌측에서 두번째) 관계자 등이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와 인천상공회의소는 전날(2일)인천항만공사에서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다양한 항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수출기업의 물류효율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인천항만공사와 회원 4000여 개사에 전문적인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 수출입기업 지원사항 발굴 및 확대, △수출입기업 물류효율 증대 방안 마련 및 인센티브 확대, △수출화물 증대를 위한 수출입상담회, 전시회, 교육 지원, △공동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수출입기업 맞춤정보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천항 물류환경, 인센티브 제도 등에 관한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특히 공사는 벌크화물 유치에 중점을 두고 인천항 벌크부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인천상공회의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천지역 수출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대한민국 수출화물 증대와 더불어 인천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