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산시, 오는 13일 ‘제8회 생명사랑걷기축제·건강체험 한마당’ 연다

입력 2024-10-03 09:57

ㅇ
생명사랑 걷기축제 포스터




안산시상록수·단원보건소는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썬큰광장, 전망대 광장)에서 ‘생명사랑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 몸과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관내 의약 단체와 병원 등 15개 관련기관과 함께 진행한다.

양 보건소와 안산시 와동조합사회복지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중독통합관리지원센터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체험관 ▲마음힐링 체험관 ▲가족체험관 등 3가지 체험존에서 총 64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버스킹공연 ▲마술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12일까지 와동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당 1만 원이며 참가 티셔츠는 복지관을 방문해 수령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매하면 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동종합사회복지관(031-475-432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생활 실천 의지를 향상하고 건강도시 안산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안산=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