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홍성군, 가을철 대대적 도로정비 실시

군도·농어촌도로 등 17개 노선 대상 추계 도로정비

입력 2024-10-04 07:44
신문게재 2024-10-04 16면

홍성군 도로정비1
홍성군 도로정비 활동 모습




홍성군은 오는 18일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군도 17개 노선 160.18km와 농어촌도로 212개 노선 437.49km를 대상으로 대규모 도로정비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정비에 진행된다.

군은 올해 연이은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인해 예년보다 도로 파손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도로의 기능유지와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도로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키로 결정했다.

도로 정비는 도로면의 평탄성 확보를 통한 주행 안전성 개선, 주요 구조물 및 배수시설의 기능 정상화, 교량·터널 등 핵심 시설물 점검 및 보수를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낙석과 산사태 위험지구 및 산마루 측구 정비, 도로사면, 도로표지 등 안전시설 전반에 대한 개선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군은 다가오는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교통안전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제설자재 비축상태와 장비관리 실태를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이동 거리가 먼 남부권역의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천읍 소재지에 제설창고를 신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강설 시 신속한 제설작업이 가능해져 도로이용자에게 보다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순광 건설교통과장은 “도로 이용자와 교통 운전자 등의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로순찰과 정비, 개선 등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