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성남시, 과학고 유치 힘쓴다

8일 성남시청서 과학고등학교 유치 및 운영지원 업무협약식

입력 2024-10-08 18:28

성남시 과학고 협약식
8일 성남시청에서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맨 왼쪽부터), 신상진 성남시장, 이광주 분당중앙고 교장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성남시는 8일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등학교와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세 기관의 대표자인 신상진 성남시장,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광주 분당중앙고 교장이 모여 경기형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본격적인 3자 협약을 통해 과학고 성남 유치 및 운영을 위한 행, 재정분야의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하며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그간 과학고 유치 통합 실무협의체에서 학교 신설을 위한 유휴부지 검토 및 ‘분당중앙고’의 과학고 전환 방식을 놓고 심도있게 검토한 바 있다.

특히 2009년부터 과학중점학교로 운영해 온 분당중앙고는 수학, 과학 교육과정 편성의 오랜 노하우와 우수한 교사진을 바탕으로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어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가 함께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해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자리”라며 “3자 협약을 통해 적극 소통하면서 남은 기간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작성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성남=김아라 기자 smileara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