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 동구 인구정책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입력 2023-10-17 13:30

숏폼 콘텐츠 공모전-포스터 420x600
인천 동구 인구정책 숏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인천동구 제공
인천 동구가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를 주제로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인천 동구는 내달 3일까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들의 인식을 끌어 올리고 관내 생활인구 증가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숏폼(짧은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참여자들은 생활 인구 감소 문제, 통근·통학·관광 인구 등 체류 인구와 생활인구 증가 방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류를 이메일 접수하고, 1분 내외 숏폼 영상 콘텐츠를 첨부하면 된다.

구는 기획·창의·활용·작품성 4개 항목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100만원), 우수상 2명(50만원,’장려상 5명(20만원) 총 8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생활인구는 교통·통신의 발달로 활동성이 증가한 현대 사회 인구 이동을 반영하기 위해 올해부터 도입된 제도다.

주민등록 인구뿐 아니라 월 1회, 하루 3시간 이상 체류하는 사람과 외국인으로 구성된다.

구 관계자는 “아동·청년·신중년·어르신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구 문제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