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합천군, 시·군 합동평가 대비 역량강화 컨설팅 실시

입력 2024-06-07 11:08

시·군 합동평가 대비 역량강화 컨설팅 실시
합천군은 지난 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2024년 실적) 시·군 합동평가 대비 직원 역량강화 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합천군)
합천군은 지난 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2024년 실적) 시·군 합동평가 대비 직원 역량강화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군 합동평가 개요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합동평가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에는 지표담당자 전원을 대상으로 합동평가의 개념과 정성지표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오후에는 정성지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지표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면서 평가방식에 맞는 우수사례 작성 요령 등을 코칭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진행한 이호선 대표는 “합동평가 대응을 위한 담당자들의 의지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특히 정성평가 우수사례 준비를 위한 논리적이고 차별성 있는 구조와 내용”을 강조했다.

김정욱 기획담당은 “이번 교육은 시·군 합동평가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성지표 실적 제고와 경쟁력을 갖기 위해 시행했고 평가에 선제적 대응을 하는 만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군 합동평가는 경남도가 매년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해 국가 주요정책과 도 역점시책의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 96개, 도 역점시책지표 26개 등 총 122개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