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어린이과학관 과학·인문학 활성화 위해‘협력’

주안도서관·수봉도서관·영종도서관·율목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6-25 20:50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 인천수봉도서관, 인천영종도서관, 인천율목도서관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과학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설공단 제공
인천어린이과학관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과학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인천수봉도서관·인천영종도서관·인천율목도서관과은 과학·인문학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시설 및 문화서비스자원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과학문화 및 인문학 콘텐츠 교류·운영 등 기타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발굴키로 했다.

특히,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과학전시와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관내 도서관들의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종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내 도서관들과 함께 과학과 인문학이 융합된 통합 콘텐츠를 제공해 어린이들이 더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안도서관, 수봉도서관, 영종도서관, 율목도서관은 독서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작가 강연 및 인문학 관련 강좌, 연령대별 독서 동아리 활동, 도서 큐레이션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