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미니코리아, 4세대 '뉴 미니 쿠퍼 S 3-도어' 국내 공식 출시

입력 2024-07-01 11:54

미니코리아
4세대 ‘뉴 MINI 쿠퍼 S 3-도어’ 모델. (미니코리아 제공)
미니코리아가 ‘뉴 미니 쿠퍼 S 3-도어’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뉴 미니 쿠퍼’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미니로부터 계승해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편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가장 미니다우면서도 새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관은 차체 표면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한층 간결하고 세련된 인상을 선사한다. 전면부에는 모델 고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더욱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유지해 미니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실내 역시 필수적인 요소만을 남긴 채 미니멀 감각을 극대화했다. 주요 버튼만을 남긴 ‘미니 토글 바’는 주행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했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직경 240㎜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첨단 분위기를 연출하며 계기판,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운전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특별한 기능을 탑재했다. 총 3가지 모드로 선택 가능한 ‘미니 시그니처 LED 라이트’와 디스플레이 그래픽 및 인터페이스, 대시보드의 앰비언트 프로젝션, 주행 및 기능 사운드 등을 각기 다른 7가지 콘셉트로 제공하는 ‘미니 익스피리언스 모드’를 제공한다.

한편, 뉴 MINI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4810만원이다.


김상욱 기자 kswpp@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