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부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인식개선 미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4-07-01 12:29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 인식개선 미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참가 대상은 전 국민이며 △이미지 콘텐츠 △영상(음원)콘텐츠 두 부문으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공모전에는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주제로 담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이미지 부문은 카드뉴스, 사진, 포스터, 그림, 웹툰 등이고, 영상 콘텐츠 부문은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스톱모션, 인터뷰,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UCC 등이다.

접수된 작품은 서류심사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3점, 동상 4점으로 총 10점을 선정하고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대상 1점 부산광역시장상, 이하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상). 심사는 접수 마감 후 8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 후 결과발표는 8월 말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와 당선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와 공모방법은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꿈드림 공식 홈페이지 꿈드림 소식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지정 및 한국청소년부산연맹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 개소해 현재까지 부산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허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부산광역시에는 총 17개의 시·군·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각 센터에서는 특색있고 다양한 학업 복귀 및 자립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