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경희 이천시장 “한궁대회 통해 어르신들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 기대”

3일 제7회 이천시장배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입력 2024-07-04 18:35

0703-한궁대회1
김경희 이천시장이 3일 부발종합운동장 이천시 눈높이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이천시장배 어르신 한궁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이천시
제7회 이천시장배 어르신 한궁대회가 3일 부발종합운동장 이천시 눈높이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한궁대회에는 선수단과 내빈 280여명이 참석했다.

한궁은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무예인 궁도의 장점을 적용한 스포츠다. 2.5m의 전방 표적을 향해 좌우로 5회씩 한궁핀을 던져 획득한 점수로 승부를 가리는 활동이다.

양손 모두를 사용해 팔의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고 사회활동 참여를 유도해 우울증 및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노인 대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읍면동 분회별 대항전으로 열렸다.

수상은 단체전에서는 창전동·마장면·장호원읍 분회, 개인전에서는 모가면 분회 안재기 어르신, 관고동 분회 이광길 어르신, 마장면 분회 심문기 어르신, 번외전 분회장단은 중리동 분회 유호철 분회장이 차지했다.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지회장은 “승부를 떠나 서로 화합하고 즐기며, 앞으로도 한궁을 통해 건강하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한궁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체력단련과 건전한 여가문화가 활성되기를 기원한다”며 “이천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천=김아라 기자 smileara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