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교통 ‘안전문화’ 조성 아산시···“횡단보도 ‘일시정지’ 하세요!”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나서

입력 2024-08-29 08:58

캠페인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새 학기를 맞아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위해를 끼칠 수 있는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적극 대처하고 나섰다.



아산시는 새 학기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하고자 보행환경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유관기관이 함께해 관내 초등학교 일원에서 이뤄진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공유전동킥보드 안전수칙 홍보와 함께 청렴캠페인을 이어갔다.

아산시, 아산경찰서, 아산시녹색어머니회, 초등학교 관계자 등 40여명이 함께한 이날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은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 연필 및 지우개 등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이를통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교통안전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해 운전자를 대상으로 홍보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캠페인1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아산시 제공
이날 교통안전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한 캠페인을 통해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등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아울러 이용은 편리하나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공유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을 이어갔으며, 피켓을 이용한 청렴 캠페인을 병행했다.

이준상 교통행정과장은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과 교통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이용자들이 증가 추세에 있는 공유전동킥보드와 관련한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