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카카오임팩트, 연세대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협약

입력 2024-09-25 19:49

사진
카카오임팩트, 연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카카오임팩트)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술개발 및 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윤정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장과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과 육심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하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카이스트와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추진하기 위해 △수업 공동 기획 및 개발 △수업 개설 및 운영 등을 함께 진행하며,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 및 계열사 직원과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제공 △대외 홍보 △사업비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연세대학교는 이르면 올해 1학기부터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테크포임팩트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해 진행한다. 본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디지털 기술로 솔루션을 개발하는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브라이언임팩트 펠로우들과 카카오 및 계열사 소속의 현업 개발자, 기획자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원한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나라 미래 인재들에게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