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나와 닮은 사람이 나타났다? 웹 스릴러 '도플갱어'

[스낵컬처] 웹드라마 '도플갱어'

입력 2016-05-18 07:00

 

clip20160517011640
웹 드라마 ‘도플갱어’ (사진 제공=씨엘퍼시픽)

 

 

세상 어딘가에 나를 닮은 누군가, 웹 드라마 '도플갱어'는 인기 톱스타 전민우(고윤후)에게 자신과 닮은 도플갱어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스릴러다. 국내 웹드라마 페스티벌 '케이웹페스트'의 집행위원장이자 영화 제작자인 강영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세상 어딘가에 존재하는 존재 도플갱어는 이미 여러 차례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용된 소재다.
드라마는 익숙하지만 여전히 특별한 매력을 지킨 도플갱어를 중심으로 주변 인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심리적 갈등을 깊이 있게 풀어낸다.

톱스타와 그를 사랑하는 연인 연주(이시아), 그 사이에 도플갱어가 의지를 가지고 독단적으로 활동하며 이야기는 흥미롭게 흘러간다. 1인 2역을 맡은 고윤후는 영화 ‘장수상회’, 드라마 MBC ‘구암허준’ tvN ‘마이시크릿 호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 경험을 쌓았다. 그는 이번엔 주인공으로 출연해 도플갱어에게 빼앗긴 자신의 삶을 되찾는 과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전민우의 연인 연주 역은 tvN 인기 드라마 ‘시그널’에서 이재환 형사의 첫사랑 김원경 역으로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긴 이시아다. 그 외에도 미스코리아 충북·세종 진(眞) 연서영과 2015미스인터콘티넨탈 본상을 받은 정선미, 2013 인삼아가씨 미(美)를 수상한 이나영 등 신선한 배우가 출연해 가볍지만 깊이 있는 드라마의 재미를 더한다.

‘도플갱어’는 호주 ‘멜본 웹페스트’ 공식 초청작이기도 하다. 멜본 웹페스트(7월 1일~3일)는 호주 유일의 웹 영화제로 올해로 4회를 맞는다. 프랑스 마르세유웹페스트, 이탈리아 로마웹페스트, 미국 LA웹페스트 와 함께 세계 최대 웹 전문영화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드라마는 지난 4월 27일 포털 사이트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에피소드 5부작으로 각각 12분가량으로 약 60분 분량이다.

김동민 기자 7000-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