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제대,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자 모집

시제품 제작에 최대 1,500만원 지원
㈜시리즈벤처스, 5억 직접투자 연계

입력 2023-04-19 09:14

모집포스터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포스터. (사진=김해시)

 

인제대학교가 경남지역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시리즈벤처스와 함께 ‘2023년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예비·초기 창업자를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김해 지역에서 기술창업을 계획하거나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분야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초기 창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경남김해강소특구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일반창업 트랙’과 ‘교원창업 트랙’ 2가지 트랙으로 나뉘며, 창업자의 역량과 기술사업화 성숙도에 맞춰 창업역량 강화교육, 아이템 검증, 창업멘토링, 컨설팅, 투자연계지원 등 맞춤형으로 창업기업을 지원한다.

추후 창업 아이템을 평가해 선정된 우수 창업자는 최대 1500만 원의 시제품 제작 자금도 받을 수 있다.

올해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하는 ㈜시리즈벤처스는 경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지역 특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로 창업 유망기업에 5억 투자연계 및 보유한 벤처캐피털(VC)과 투자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투자 유치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한진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장은 “성공 창업을 위한 예비·초기 창업의 전 주기 단계 무상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와 기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김해강소특구 홈페이지나 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박대성 기자 apnews50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