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2024 K-가족 축제 성황리 개최…아름다운 가족문화 확산 앞장

입력 2024-06-23 10:07

가족축제
22일 K-가족축제 글로벌 홍보대사들이 위촉식 후 슬로건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K-가족축제 제공)

 

‘2024서울K-가족축제’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광진구 소재의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대에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축제는 K-가족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가정평화포럼과 글로벌피스우먼(GPW)이 공동 주최했다.

이 행사는 홍익인간 정신을 바탕으로 한 한국형 가족문화의 정수를 되살리고, 한국의 가족문화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조직위원회 공동 조직위원장 이명선 이화여대 명예교수는 22일 열린 개회식에서 “현재 대한민국이 직면한 저출산, 고령화, 가족 해체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한국의 아름다운 가족 문화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K-가족축제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가족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은 축전을 통해 “세계에 자랑할 K-가족의 문화를 고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한국의 가족이 건강해야 당면한 저출산·고령화, 가족해체 문제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아름다운 결혼, 행복한 가정,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K-가족축제 조직위원회와 110여 개 협력단체 관계자들 모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서울시의회도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K-가족축제는 공연 및 퍼포먼스,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K-Family 토크콘서트, 한국전통혼례 시연,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활동 부스 운영, 가족노래 경연대회,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권새나 기자 saen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