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컴투스그룹, 시각 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 진행

입력 2024-07-02 12:29

컴투스그룹 휴대용 점자 필기 도구 제작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그룹은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자 하는 컴투스그룹사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들이 참여해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다. 약 2주 동안 진행된 활동을 통해 총 170대의 점자 필기도구가 완성됐다.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시각 장애인에게는 필수 생활용구다. 점자를 습득하거나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하며,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지식 함양 및 학습 능률 향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큰 도움을 준다.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검수 작업을 거친 후 NGO 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됐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시각장애 아동들은 물론, 관내 여러 시설 및 가정에도 전달돼, 원활한 의사소통과 더 나은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그룹은 지난해 금천구가족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양로원 미술 봉사 활동,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