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대 김현범 교수팀 지능형 교통 보안 감시 시스템 개발

입력 2024-07-02 17:49

지능형 교통서비스 체계도
지능형 교통 서비스를 위한 증강된 유동적 보안 감시 시스템. 인천대 제공
국립 인천대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김현범 교수팀과 프랑스 University of Paris-Saclay 연구팀은 최근‘지능형 교통 서비스를 위한 증강된 유동적 보안 감시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대에 따르면 기존의 고정된 방책(barrier)기반의 보안 감시 연구는 많은 유동성을 요구하는 교통 시스템에서 급속한 교통량 변화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탐지 효율성의 한계가 있었다.

이번 연구에서는 싱글 렌즈를 이용하는 증강된 유동적 보안 감시 시스템을 설계하고, 다양한 교통량, 탐지 방향, 렌즈 할당 등을 고려해, 탐지 효율성의 극대화를 통해 제안된 시스템의 최적화를 입증했다.

인천대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김현범 교수는 “이번 연구는 지능형 교통 서비스를 위한 유동적 보안 감시의 초기 모델로써, 향후 해양 지역, 산악 지역 등의 보다 확대된 지역을 포함하는 진보된 보안 감시 시스템 개발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의 결과는 컴퓨터과학 및 정보시스템 분야의 권위지인 IEEE Internet of Things Journal (IF: 8.2, 2023 JCR 상위 3.4%)에 게재예정이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