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NHN벅스, NCT 도영과 '에센셜' 프로젝트 음원 발매

입력 2024-08-06 10:00

사진
NHN벅스, ‘essential;(에센셜)’ 프로젝트 음원 가창자로 NCT 도영 선정. (사진=NHN벅스)

 

NHN벅스는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NCT 멤버 도영이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도영이 가창한 프로젝트 음원 ‘17’은 이날 오후 6시 벅스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NHN벅스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인 에센셜의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유명 아티스트와 앨범을 선보이는 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크러쉬와 폴 블랑코가 차례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각각 ‘바이 유어 사이드(By Your Side)’와 ‘애브리 나잇(Every Night)’ 음원을 공개한 바 있다.

도영이 참여한 17은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희망찬 멜로디에 도영의 청량한 음색이 더해진 곡이다. 놓쳐버린 행복을 찾아준 이에게 ‘빛나던 17살 우리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해줘서 고맙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NHN벅스는 17 음원 발매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일까지 에센셜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거쳐 총 4명에게 NCT 도영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한다.

NHN 관계자는 “에샌셜의 서비스 영역을 ‘감성 플레이리스트 플랫폼’과 ‘B2B 공간 큐레이션 제휴’ 그리고 ‘오리지널 앨범 제작’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