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국회ㆍ도ㆍ시 의원 등 500명 조직위원 위촉

입력 2024-10-06 14:48

경북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4일 김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는 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대회 추진 상황 보고,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기념사 및 축사, 성공개최 기원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와 대회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 김천시에서 열리는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경북종합체육대회 규정에 따라 조직위원회가 구성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당연직으로 조직위원장을 맡게 되며, 국회ㆍ도ㆍ시 의원, 도ㆍ시 체육회 임원, 관내 관계기관ㆍ사회단체장 등 500명의 조직위원으로 위촉됐다.

조직위원회는 부위원장, 고문단, 후원회, 집행위원회 내부 △대회운영분과 △사회봉사분과 △경기운영분과로 나뉜다. 각 위원은 협조ㆍ자문체계를 구축하고 대회 분위기 조성과 시민 참여를 독려한다.

제63회를 맞는 경북도민체육대회는 내년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김천시종합운동장 등 각 경기장에서 열린다. 3만여 명의 선수ㆍ임원ㆍ관람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조직위원들과 함께 단결해 1200여 명의 김천시 공무원과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대회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천=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