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2024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최

거제시 장애인 체육인 4개팀 800명 참여…총 15개 종목

입력 2024-09-23 13:25

‘2024 거제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오는 26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주최로 ‘2024 거제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 장애인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오는 26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주최로 ‘2024 거제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거제시를 대표하는 장애인 체육행사로 4개 팀 약 800여 명의 장애인 체육인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총 15개의 다양한 종목(경기 9종·체험 6종)으로 진행된다.

줄다리기·큰줄넘기·슐런·제기차기·플라잉디스크·골볼 릴레이·한궁·볼로볼·육상 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경기 종목들이 준비돼 있으며, 특히 종합 점수제로 최종 우승팀이 가려질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체험 종목도 빼놓을 수 없다. 콘홀·플로어컬링·후크볼·플라잉디스크·한궁·티볼 등 6개 체험 종목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개회식은 오는 26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또바기 공연·쿵쿵따(난타)·레인보우(합주) 등의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펼쳐져 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박종우 시장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돼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 모두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도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거제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즐겁게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갈매기팀(지체협회·부모연대·반야원), 동백팀(지적발달협회·농아인협회·여성연대·척수협회·애빈·애광원·파랑포작은예수의집·거제작은예수의집·민들레집), 대구팀(시각연합회·장애인연맹·행복을주는사람·실로암·주바라기), 해송팀(부모회·신장협회·소원의항구·사랑울타리·낮은울타리) 총 4개팀이 출전한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