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 물류산업 콘서트, 오는 27일 인천대 송도캠퍼스서 개최

스타트업 성공사례부터 최신 트랜드까지 물류산업의 모든 것 공유

입력 2024-09-25 09:51
신문게재 2024-09-26 14면

2024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포스터
2024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인천대 송도캠퍼스 교수회관에서 물류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2024 물류산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물류 관련 기업과 기관, 대학생, 구직자 및 예비 창업자의 물류 전문 인력 양성 기여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인천시 물류연구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대학교 등의 기관이 주관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두 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디지털 전환과 물류혁신’을 주제로 스마트 물류와 이커머스의 미래를 조망하는 발표와 함께, ㈜LG CNS, ㈜G마켓, 경영·회계·사무 ISC(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물류 혁신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글로벌 물류 비즈니스’에 대해 CJ대한통운(주), ㈜DHL코리아, ㈜서프컴퍼니가 산업 환경 변화와 그로 인해 새롭게 열리는 기회들을 발표한다.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 이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석자들의 질의를 통해 물류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김을수 시 물류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참석자들이 물류 혁신과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