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박우량 신안군수.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위해 교육,소통의 시간 가져

입력 2024-09-25 14:56

사진 (1) (5)
갑질근절 등 행동강령 특별교육 제공=신안군
신안군은 25일 본청 공연장에서 ‘군수와 함께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전 직원 대상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갑질 근절을 주요 목표로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MBTI별 부패 취약 분야 등을 시작으로 신안군 내 갑질 실태 설문 결과와 갑질 및 을질에 대한 인식 차이를 다루었다.

교육에서는 갑질 예방 대책과 신고 시스템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직원들이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한 상황을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3)
직접 강사로 나선 박우량 군수가 직원들이 적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제공=신안군
특히, 군수와의 소통 시간에서는 평소 말하기 어려운 개인적인 문제나 청렴과 관련된 질문들이 자유롭게 나누어져 직원들의 참여를 높였다.

한 교육 참가자는 “직접 질문하는 것은 어려운데 붙임 쪽지를 통해 제 개인적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었고 이에 대한 군수님 답변에서 큰 위로를 받았다”며 “이번 교육은 갑질 근절뿐 아니라 투명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을 맡은 박우량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부패없는 투명한 행정을 추구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안=홍준원 기자 namdo634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