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액티브 시니어] 광진구, 제2회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입력 2024-10-03 13:54
신문게재 2024-10-04 13면

한궁대회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달 26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회장 황갑석) 주최로 ‘제2회 광진구 어르신 한궁 대회’를 개최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를 접목한 생활체육으로,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은 물론 근력 발달에 도움을 줘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대회는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진노인대학의 건강치매예방체조와 밴드팀의 통기타 메들리를 시작으로 개회식과 경기 진행, 시상식 순으로 이어졌다. 대한한궁협회가 경기 진행을 맡고 어르신 160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단체전 20개 팀과 개인전 20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예선전과 결승전을 치른 결과, 단체전에서는 1위에 4조(구의현대6차 경로당), 2위에 1조(중곡3동 경로당), 3위에 6조(산의마을 경로당)가 수상했다. 개인전에서는 이강국 어르신이 1위를 차지했다.

황갑석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화합도모를 위해 준비한 한궁대회에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도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한궁과 같은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상도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