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서울시, 맘스커리어와 함께 ‘2024 임산부의 날 기념 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4-10-10 22:03

noname01ㅂㅈ
서울시가 맘스커리어와 함께 ‘2024 임산부의 날 기념 페스티벌’을 10일 개최했다. 사진=맘스커리어
10일 오후 1시 서울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열려





서울시가 임산부의 날을 맞아 ‘2024 임산부의 날 기념 페스티벌’을 10일 오후 1시 서울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 맘스커리어가 주관하고 참약사·바이오모아메디칼·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리조트·노발락·베이비박스·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럽맘 등이 후원했다.

임신부와 가족 100여 명이 임산부의 날을 함께 축하하고 즐기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행사장 로비에는 베이비샤워 포토존과 농심·노발락 등 후원사들의 홍보 부스가 차려졌다.

행사에 앞서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품은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면서 “오늘 이 행사는 임산부 여러분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 마음껏 즐기다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부에는 서울시 홍보대사 슈카, 이성은 서울시 저출생 담당관 등 두 명의 임신부가 함께 한 토크 콘서트와 2인조 팝페라 그룹 뚜뚜빠빠의 열정 넘치는 공연이 진행됐다.

2부는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의 인사말로 문을 열었다. 김 실장은 “올해 열아홉 번째를 맞는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이렇게 유쾌하고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서울시는 앞으로도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출생 위기 극복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식과 탄생응원 퍼포먼스 ‘젠더 리빌 파티’, 김영주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영주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주제로 초기 임산부의 건강 관리법과 출산 과정, 산후 관리와 회복 등에 대해 설명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는 경품 추첨 시간으로 진행됐다.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리조트 3박 숙박권(2인), 광명 테이크호텔 1박 숙박권(2인), 유팡 젖병소독기, 세이지폴 우드 모빌 스탠드, 잉글레시나 일렉타 절충형 유모차, 스완두 마리5 회전형 카시트, 얌얌소파, 알집매트, 코블록 140pcs, 디망디 일리 아기띠, 더블하트 출산선물세트 등이 추첨 경품으로 전달됐다.

또 행사에 방문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 스페셜 3종 선물세트와 함께 더블하트 맑은젖병세제 액상형, 더블하트 수유패드, 하이트진로음료 3종, 순둥이 물티슈, 유비맘 PP젖병, 닥터데디스 치약 2종, 참약사 마누카허니 로렌지, 코블럭 위드카, 농심 선물 꾸러미, 노발락 골드지니 3단계 1캔과 턱받이 등이 제공됐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