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해교육지원청, ‘청렴나비’ 계약교실 개강

사례중심의 계약실무 연수로 청렴한 계약문화 확산 기대

입력 2021-06-21 10:49





(김해=브릿지경제)김해교육지원청, ‘청렴나비’ 계약교실 개강
김해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중·고 및 직속기관 계약업무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청렴나비 계약교실을 진행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제공
경남 김해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중·고 학교 및 직속기관 계약업무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청렴나비 계약교실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렴나비’란 청렴은 나로부터 비롯된다는 뜻으로 청렴이 학교현장에서 나비효과가 되어 나타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이달부터 11월 2일까지 총 7회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집합교육과 화상교육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계약법령·예규·지침 등 계약관련 규정의 잦은 변경으로 실무적응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약업무 담당자들에게 사례위주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계약관련 업무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는 획일적 형식이 아닌 계약유형별 △사례로 배우는 공사계약 △사례로 배우는 지방계약실무/예산회계실무 △공사원가계산의 이해 △물품·용역계약 실무 등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학교 계약행정의 전문성 향상과 계약업무 청렴도 향상에 초점을 뒀다.

이현미 교육재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수시로 바뀌는 계약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현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을 추진하여 청렴 김해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이진우 기자 bonnle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