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청주대, 지역기업 발굴·가치창출 경진대회 개최

항공기계공학과 ‘파리자바라’ 최우수상 쾌거
스마트팜 회사 ‘일성’ 협업 해충퇴치 기계 제작

입력 2024-07-01 09:24

138430_151809_3347
청주대학교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6월 2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의 산업체와 협업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에는 총 5팀이 참여한 가운데 항공기계공학과 ‘파리자바라’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파리자바라’ 팀은 청주에 위치한 스마트팜 전문회사 ‘일성’과 협업해 해충퇴치 및 포획을 할 수 있는 기계를 제작했다.

우수상에는 청주지역 에이치필라테스와 협업해 필라테스 강사가 작성할 수 있는 의무기록지 형식을 제작한 물리치료학과 ‘유연한 해결사’ 팀이 선정됐다.

윤현정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청주대 학생들이 지역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기업에 기여하는 모습이 매우 고무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주대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활동을 통해 ▲지역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현장 중심형 문제해결 역량 강화 ▲자발적·도전적인 융합 교육의 확대와 교육의 질 제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통한 대학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의사소통을 통한 통섭 교육과 실학성세 달성 등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청주=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