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양시 비산초교주변지구 청년임대주택 133세대 입주자 모집

2일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에 공고 오는 15~18일까지 접수
최대호 시장 “다자녀가구 계층 신설, 우선 공급하도록 배려”

입력 2024-07-02 16:30
신문게재 2024-07-04 14면

안양시 비산초교주변지구 청년임대주택 133세대 입주자 모집
진 1일 최대호 안양시장(중앙)이 비산초교 주변지구(평촌엘프라우드) 청년임대주택을 방문, 관계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안양시제공

 

안양시는 2일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완화 및 주거 안정성 강화를 위해 관내 비산초교 주변지구(평촌엘프라우드) 청년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특별도시를 표방하며 주거·취업 및 창업·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정책을 펼치고 있는 시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 주거안정을 위해 올 1월 덕현지구에 이어 비산초교 주변지구내 청년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날 시 홈페이지 및 안양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르면 평촌엘프라우드에 공급되는 청년임대주택은 총 133세대로 전 세대 모두 전용면적 59㎡ 규모다.

거실과 방 3개, 화장실 2개를 갖췄으며 라운지 카페-체육시설-어린이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특히 시는 저출생 문제 대응을 위해 공급 대상에 ‘다자녀 가구’를 신설, 청년-신혼부부-한부모 가족 등과 함께 우선 공급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청년임대주택은 청년층에게 주변시세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주택으로 청년은 최대 6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는 최대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무주택 세대구성원(청년의 경우 본인만 무주택자면 가능)이며 월평균 소득이나 세대총자산, 세대보유 자동차 가액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요건은 공급 대상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꼼꼼히 읽어본 후 우선공급 대상자는 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에 15일 10시부터 18일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임대주택 신청접수 후 3~4개월의 자격검증 기간을 거쳐 입주자로 최종 선정되면 올해 11월 말경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호 시장은 “다자녀가구 계층을 신설, 우선공급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며 “시는 청년층의 안정적인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양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